처음으로   시인의 마을   세상이야기  
아이디 비밀번호 auto  
시낭송    시와음악     창작마을     앨 범    자료실       녹음의뢰    게시판    home admin  


2004/3/15(월)
신해철 홈피 ‘탄핵 불똥’…비판글 진위논란  
가수 신해철이 국회의 대통령 탄핵안 가결을 강하게 비판했다는 글이 사이버 공간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13일 오후부터 인터넷 포털 사이트의 각종 게시판에는 신해철이 홈페이지에 올렸다는 탄핵 관련 글이 올라와 네티즌의 비상한 관심을 끌고 있다.

“가뜩이나 심기 불편한 요즘 어지간하면 세상사에 조금 떨어져 있으려 마음먹고 있는 요즘…”으로 시작한 이 글은 12일 국회가 통과시킨 대통령 탄핵소추를 직설적이고 강한 어조로 비판했다. 특히 이 글은 이번에 탄핵소추안을 통과시킨 한나라당과 민주당,그리고 일부 언론에 대해 과격한 욕설까지 섞어 강렬히 비판했다. 후반부에선 ‘양측 다 문제가 있다’는 양비론에 대해서도 ‘너두 잘못하고 당신도 잘못했다는 식의 말을 하는 사람이 적보다 더 무서운 적처럼 보인다’고 비판했다.

신해철이 자신의 홈페이지에 13일 올렸다는 이 글은 네티즌들이 경쟁적으로 각종 게시판에 ‘퍼온 글’로 올리고 있고,수십개의 댓글이 붙는 등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처럼 네티즌의 반응이 뜨거운 것은 정치적으로 민감한 이슈에 대해 좀처럼 자기 의견이나 주장을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는 연예계의 일반적인 ‘관행’과 다르기 때문이다. 신해철은 지난 대선 때 노무현 대통령을 공개적으로 지지했다. 그래서 이번에 탄핵소추안이 국회를 통과하자 일부 네티즌은 신해철이 진행을 맡고 있는 MBC FM4U의 ‘고스트 스테이션’ 게시판에 ‘왜 평소와 달리 입장을 밝히지 않느냐’며 비난하기도 했다.

하지만 일부에서는 이 글이 과연 신해철이 직접 쓴 글인지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 한 네티즌은 이 글이 신해철이 아니라 ‘마왕’이란 닉네임의 노사모 회원이 쓴 것이라고 주장하기도 했다. 문제의 글이 인터넷에서 큰 관심을 모으면서 이 글의 출처로 알려진 신해철의 홈페이지는 14일 오전 현재 접속이 되고 있지 않다.

/김재범 oldfield@sportstoday.co.kr


  이름   메일   회원권한임
  내용 입력창 크게
                    수정/삭제     이전글 다음글    
제 목이름작성일조회
  전화로 PC 켜고 끈다 03/15(월)  2730
  신해철 홈피 ‘탄핵 불똥’…비판글 진위논란 03/15(월)  2557
  女대학원생 살해 불가마에 태워…도예방운영자 긴급체... 03/15(월)  2624
  네티즌 탄핵반대운동 봇물! 03/15(월)  2268
  이민 박람회 수천명 몰려 03/14(일)  2258

 
처음 이전 다음       목록 쓰기


......Copyright(c) 2004 My DHK0401. All rights reserved......>